나주시, 주민참여예산제도‘시민 생각 듣는다’
상태바
나주시, 주민참여예산제도‘시민 생각 듣는다’
  • 조승원 기자
  • 승인 2020.07.30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14일까지 제도 운영 관련 10개 항목 설문조사 

 

(조승원 기자) 나주시(시장 강인규)가 시민의 눈높이에 맞춘 주민참여예산제도 운영을 위한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29일 시에 따르면 이번 설문조사는 제도에 대한 주민 인지도 파악과 인식 조사 결과에 따른 향후 운영계획 설정 등을 위해 마련됐으며 내달 16일까지 진행된다. 

문항은 주민참여예산제도 운영 관련 △주민 인지도 △제도 필요성 △참여 의향 △적합한 사업 분야 △내년도 중점 투자 분야 △개선·건의사항 등 총 10개 항목으로 구성됐다. 

설문조사 참여는 나주시 공식 SNS채널(카카오톡·인스타그램·페이스북)이나 시청 누리집 설문조사 안내 팝업창에 접속하면 된다. 

설문 참여자 중 100명을 선정해 커피 모바일교환권(기프티콘)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시는 설문조사 결과를 향후 주민참여예산제도 중점 분야 조정과 홍보를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하고 중점투자분야 등을 파악해 내년도 예산 편성 시 반영할 계획이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이번 설문조사를 통해 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예산 투자 방향, 분야별 선호도를 파악해 예산 편성과정에 있어 시민 의견을 적극 반영해가겠다”며 “코로나19로 재정 여건이 어려운 상황이지만 지출구조 조정 등 지속적인 대책 마련과 시의회, 시민들과의 공감을 통한 효율적인 재정운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 나주시 주민참여예산은 202억원 규모 총 94건의 주민 제안사업을 접수해 현재 부서별 적정여부를 검토하고 있다. 

참여예산안은 부서 검토 후 주민참여예산위원회 및 협의회의 심의를 거쳐 9월 중 최종 확정해 연말 시의회에 제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