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교육지원청,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비사업 학교 프로그램 지원
상태바
 포항교육지원청,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비사업 학교 프로그램 지원
  • 홍연길 기자
  • 승인 2020.08.05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연길 기자) 포항교육지원청(교육장 남홍식)은 8월 3일(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비사업 학교인 기계초등학교를 대상으로 학교 적응력 향상 프로그램 집단활동을 하였다. 2020년 상반기 코로나-19로 인해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상실한 학생들에게 건강한 심리 정서 회복의 기회를 제공하여 더욱더 즐거운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교육복지사가 배치되지 않은 학교를 대상으로 공동프로그램을 신청받아 진행되는 “슬기로운 방학 생활” 프로그램은 8월 여름방학 중 기계초, 대보중, 포항동해중학교 학생 총 42명이 참여하며 1일 4시간씩 3일간 이루어진다.

협동성 키우기, 자아존중감 향상, 신뢰감 형성, 스트레스 파악 및 문제해결력 증진 등을 위한 집단활동이 8회기(이틀간) 진행되고, 초등학생들은 천연염색 체험을 통해 손수건과 마스크를 만들고, 중학생은 목공예 체험을 통해 수제도장 만들기를 하며 프로그램을 마무리한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기계초 6학년 박00학생은 “여름방학 때 또 학교를 와야 할까? 라는 생각을 하며 프로그램에 참여했는데 평소 수업 시간에 경험하지 못한 다양한 활동을 해보니 친구들의 새로운 모습도 알게 되고 답답했던 학교생활에서 기분이 전환되어 보람찬 여름방학을 보낼 수 있을 것 같아 뿌듯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포항교육지원청에서는 앞으로도 효율성 있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에 대한 노력뿐만 아니라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비사업 학교의 학생들이 폭넓은 시야를 가질 수 있는 경험과 건강한 정서발달을 도모하는 다양한 지원을 펼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