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연길 기자) 포항교육지원청(교육장 남홍식)은 8월 3일(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비사업 학교인 기계초등학교를 대상으로 학교 적응력 향상 프로그램 집단활동을 하였다. 2020년 상반기 코로나-19로 인해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상실한 학생들에게 건강한 심리 정서 회복의 기회를 제공하여 더욱더 즐거운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교육복지사가 배치되지 않은 학교를 대상으로 공동프로그램을 신청받아 진행되는 “슬기로운 방학 생활” 프로그램은 8월 여름방학 중 기계초, 대보중, 포항동해중학교 학생 총 42명이 참여하며 1일 4시간씩 3일간 이루어진다.

협동성 키우기, 자아존중감 향상, 신뢰감 형성, 스트레스 파악 및 문제해결력 증진 등을 위한 집단활동이 8회기(이틀간) 진행되고, 초등학생들은 천연염색 체험을 통해 손수건과 마스크를 만들고, 중학생은 목공예 체험을 통해 수제도장 만들기를 하며 프로그램을 마무리한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기계초 6학년 박00학생은 “여름방학 때 또 학교를 와야 할까? 라는 생각을 하며 프로그램에 참여했는데 평소 수업 시간에 경험하지 못한 다양한 활동을 해보니 친구들의 새로운 모습도 알게 되고 답답했던 학교생활에서 기분이 전환되어 보람찬 여름방학을 보낼 수 있을 것 같아 뿌듯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포항교육지원청에서는 앞으로도 효율성 있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에 대한 노력뿐만 아니라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비사업 학교의 학생들이 폭넓은 시야를 가질 수 있는 경험과 건강한 정서발달을 도모하는 다양한 지원을 펼칠 것이다. 


 

저작권자 © 시사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