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광복 기자) 진주시는 더블어 같이 살고, 이웃과 소통하며 상생하는 주거공동체 사회를 만들기 위해 올해 2020년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공모사업을 시행한다고 10일 밝혔다.

공모 대상은 150세대 이상 공동주택 130개소 단지가 해당되며, 대상 공동주택 입주민 스스로가 공동체 활성화 단체를 구성해 ▲주민소통·화합활동 ▲친환경 실천·체험활동 ▲취미·건강 활동 ▲교육‧보육 활동 등이 여기에 해당된다. 시에서는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보조금을 지원한다.

신청서 제출기간은 오는 24일부터 28일까지이며, 해당 공동주택의 입주자대표회의, 공동체활성화단체, 관리주체 공동명의로 소재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나 사무소로 방문 또는 우편접수 하면 된다.

8월 이내 공동주택 심의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최종 사업을 선정, 사업에 선정된 사업은 최대 5백만 원까지 사업비가 지원된다. 공고문은 진주시 홈페이지 시정소식→알림마당→고시·공고에서 확인 할수 있으며, 그 외 자세한 사항은 진주시 주택경관과 주택관리팀에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2020년 처음으로 추진하는 공동주택 활성화 사업을 통해 입주민들이 서로 소통하고, 화합하는 살기 좋은 아파트 공동체 문화상을 정립하기 위해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리며,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시에서도 적극적으로 지원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