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철 기자) 수도권을 비롯한 전국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24일과 25일, 이틀 연속 200명대를 넘어선 가운데 양주시의회가 25일 긴급점검회의를 열고 대응체계 마련에 나섰다.

이날 회의에는 양주시의회 정덕영 의장과 강수현 양주시재난안전대책본부 총괄국장, 보건소장, 안전건설과장, 정무실장 등이 참석했다.

회의에서 정덕영 의장은 강수현 총괄국장으로부터 코로나19 감염 확산의 원인과 확진자 현황, 양주시청 확진자 관련 대응 조치에 대해 보고받은 뒤, 보건소장과 함께 지역사회 확산 예방대책을 면밀하게 점검했다.

양주시는 감염병관리과를 신설하고 지난 24일을 기점으로 10인 이상 집회를 금지하는 등 3단계에 준하는 방역조치를 선제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하지만 최근 주말에 확진자가 발생하면서 양주시의 적극적인 감염정보 공개를 요구하는 시민들이 늘어난 상황이다.

수도권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고 감염경로를 알 수 없는 일명 깜깜이 환자 비율이 20%를 넘나드는 만큼 확진자의 동선 등 관련 정보를 보다 적극적으로 시민에게도 알려달라는 것이다.

정덕영 의장은 “그동안 양주시 확진자가 적은 것은 철저하게 방역했기 때문”이라며 “시민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지역사회 확산 차단을 위해 구체적 동선 등 확진자의 감염 정보를 투명하고 보다 적극적으로 공개할 필요가 있다”고 당부했다.

양주시는 확진자 진술과 GPS 내역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확진자나 소상공인에게 또 다른 피해가 발생하지 않는 선에서 확진자의 동선 등 정보 공개에 적극 나서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양주시의회는 회의 과정에서 논의된 코로나 감염 확산 원인과 예방대책을 토대로 양주시와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하는 한편 역대 5호급 강풍을 동반하여 북상중인  제8호 태풍 ‘바비’에 대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대비책도 꼼꼼히 살펴볼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시사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