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도시공사‘앙블이-상블이‘ 우리동네 캐릭터 참가
상태바
안산도시공사‘앙블이-상블이‘ 우리동네 캐릭터 참가
  • 김태현 기자
  • 승인 2020.09.03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100개 공공기관 캐릭터와 ‘최고 작품’ 놓고 경쟁

 

 
(김태현 기자) 안산도시공사 캐릭터 ‘앙블이와 상블이’가 전국 공공기관 최고의 캐릭터 선발 대회인‘우리동네 캐릭터 대상’에 도전장을 내밀어 전국 지자체(63개)와 공공기관(37개) 총 100개의 캐릭터와 인기경쟁을 펼친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주관으로 올해 3회째 개최되는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은 지역·공공캐릭터 대상으로 온라인 투표를 통해 디자인, 인지도, 기획력, 캐릭터 관리면 등에서 가장 뛰어난 인기캐릭터를 뽑는 행사이다.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 예선 투표는 오는 10일까지 우리동네 캐릭터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투표 후 온라인투표(80%)와 전문가 심사(20%)를 거쳐 지자체 16개, 공공기관 16개 캐릭터가 14일 본선 진출작으로 선정된다. 대상작과 최우수상 등은 오는 10월10일에 가려져 다음날인 11일 시상될 예정이다. 

안산도시공사는 코로나19 장기화 상황에서 시민과의 소통을 위해 올해 ‘앙블이와 상블이’캐릭터를 만들었으며 안산도시공사 공식유튜브 ‘앙상블TV’를 통해서 안산시민을 비롯한 구독자들과 소통하고 있다.

한편 야외필기시험을 치르고 안산도시공사에 입사한 사원으로 설정된 캐릭터인 ‘앙블이와 상블이’는 소셜미디어를 통해 시민들과 소통하기 위해 안산도시공사에서 개발한 SNS 캐릭터이다.

안산도시공사 관계자는 “전국에 걸쳐 총 망라된 지역, 공공 캐릭터가 참가하는 이번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에서 앙블이&상블이가 좋은 성적을 거둬 대표 캐릭터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안산도시공사는 앙블이&상블이 캐릭터를 활용해 각종 기념품, 이모티콘 등 다양한 캐릭터 상품화 사업을 추진중 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