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춘화 기자) 경주시의회(서호대 의장)는 4일(금) 서호대 의장을 비롯한 의장단 및 경제도시위원회 의원들과 함께 감포읍 일원의 태풍피해 현장을 방문했다.

의장단과 의원들은 제9호 태풍 ‘마이삭’으로 인한 피해 상황을 점검하고 막대한 피해를 입어 아수라장이 된 태풍피해 수해 현장에 마을주민들 및 자원봉사자와 함께 현장복구에 총력을 다했다. 

많은 피해가 발생한 감포항 친수공간은 제9호 태풍 ‘마이삭’ 내습에 따른 감포항 친수공간 내 월파 피해로 친수공간 내 배후지 유실 및 인근 주택 침수의 피해가 발생한 지역이다.

서 의장과 의원들은 친수공간 피해상황 및 복구계획 등을 청취하고, 직접 피해복구에 동참하며, 다가오는 제10호 태풍 ‘하이선’의 피해로부터 더 이상의 피해가 발행되지 않도록 적극적으로 대비해 줄 것을 당부했다. 

서호대 의장은 “코로나19로 시민 모두가 힘든 상황인데, 잦은 태풍으로 인해 해안가 시설물 및 주택 침수 등 많은 피해가 발생해 매우 안타깝다.”며, “빠른 피해복구와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경주시의회 차원에서 총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장방문에 이어 서호대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은 다가오는 제10호 태풍 ‘하이선’의 북상에 따른 대비로 침수위험지역 및 산사태 위험지역 등 취약시설 시설물 현장점검을 실시하는 등 더 이상의 피해가 발생되지 않도록 최선의 의정활동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