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주)한국카본,‘누리호’모형 기증식 열어
상태바
밀양시-(주)한국카본,‘누리호’모형 기증식 열어
  • 정상현 기자
  • 승인 2020.09.09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높이 22M, 폭 1.7M의 대형 모형, ㈜한국카본에서 무상 기증
누리호 모형 기증식
누리호 모형 기증식

(정상현 기자) 밀양시(시장 박일호)()한국카본(대표 조문수)8일 밀양아리랑 우주천문대에서 한국형 발사체 누리호모형 기증식을 가졌다.

 

밀양시는 최근 코로나19 감염병 확산세가 계속되고 있고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에 따라 방역수칙을 철저히 하면서 참석인원과 규모를 대폭 축소해 간소하게 기증식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2021년 발사 예정인 한국형발사체 누리호는 안정적인 우주개발 계획 수행을 위해 독자 개발 중인 대한민국 최초의 저궤도 실용위성 발사용 로켓이다. ‘누리는 세상을 뜻하는 우리말로 우주까지 확장된 새 세상을 연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밀양아리랑우주천문대 야외광장에 설치된 누리호 축소모형은 높이 22M, 1.7M의 대형 모형으로, 밀양의 대표적 지역기업체인 한국카본(대표 조문수)에서 최근 개관한 밀양아리랑우주천문대의 성공적인 운영을 염원하는 의미를 담아 밀양시에 무상 기증을 했다.

 

실제 로켓의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연기방출과 불빛연출 및 음향효과 등이 탑재돼 앞으로 우주천문대를 찾아오는 많은 관람객들에게 수준 높은 볼거리를 제공함으로써 밀양아리랑우주천문대가 전국적인 명소로 발돋움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박일호 밀양시장은 밀양아리랑우주천문대와 함께 우주강국을 상징하는 한국형 발사체인 누리호의 모형은 우주선의 이해 및 교육의 장으로 활용 함과 아울러 밀양의 또 다른 명품 볼거리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면서 우리 밀양에 커다란 선물을 해준 한국카본 조문수 대표님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카본은 항공우주사업을 비롯한 전자, 건축, 수송사업 등 산업전반에 걸쳐 사용되는 핵심부품 및 재료를 생산하는 유망한 기업체로 밀양시 부북면에 소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