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연길 기자) 경상북도경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용만) Wee센터에서는 2020년 9월 9일 경산 남천초등학교 연수 참여를 희망하는 교사를 대상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2020 교원 상담 역량 강화 연수회’를 실시하였다. 

학교로 찾아가는 ‘2020 교원 상담 역량 강화 연수’는 ‘변화를 위한 문제 해결중심 단기상담’과 ‘허브를 이용한 힐링 원예테라피’이라는 두 가지 주제로 실시되며 “가족&솔루션” 정영숙 강사, “치유농장 뜨락” 신은숙 강사가 연수를 진행하였다.

경산 Wee센터는 남천초등학교 교원 15명이 위기학생의 효율적 개입에 대한 교원의 대처능력과 상담 역량을 강화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허브를 이용한 힐링 원예 테라피’라는 연수를 주제로 치유농장 “뜨락” 농장에서 연수를 진행하였다. 학교현장에서 필요한 학생 변화를 위한 문제해결을 위해 허브를 활용한 음료를 만들어 보고 직접 자른 로즈마리로 리스를 만들어 보았다.

‘허브를 이용한 힐링 원예 테라피’라는 주제를 통해 약용으로 쓰이는 다양한 허브를 통하여 교사들의 심신의 쾌적성을 찾고 교사들이 허브를 활용한 아동들에게 적용할 수 있는 상담 프로그램을 이해하는 계기가 되었다.

경산 Wee센터(센터장 이순호)는 이번 연수회를 통해 “위기학생의 효율적인 상담 방안과 학생에 대한 심층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교원의 상담 역량을 강화하여 학생들에게 효과적인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