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충북 청년 축제 온라인으로 함께 즐겨요
상태바
2020 충북 청년 축제 온라인으로 함께 즐겨요
  • 염광섭 기자
  • 승인 2020.09.17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염광섭 기자) 충북도가 위드(With) 코로나 시대에 발맞춰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누구나 보고 즐길 수 있는 축제를 마련했다.

오는 18일부터 19일까지 청년들이 ‘주인공’이 되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2020 충북 청년축제’가 개최 된다.

먼저, 18일 오후 5시 ‘VR 드로잉 퍼포먼스’로 축제의 포문을 연다. ‘VR 드로잉 퍼포먼스’ 는 라인필하모닉의 아름다운 선율이 담은 오케스트라 공연과 청년의 빛나는 현재와 미래를 3차원 가상현실로 표현한 작품이다.

이어 개그우먼 오나미의 ‘나, me(나미) 토크쇼’, 유튜버 흑운장의 ‘A부터 Z까지’가 진행되어 실시간으로 청년들의 고민을 듣고 조언과 응원을 전하는 시간이 마련된다.

행사 2일에 걸쳐 1, 2부로 진행되는 ‘100인 토론회’는 12팀이 취·창업 등 청년들이 관심있는 분야를 주제로 선정하여 그에 대한 청년정책 연구과제를 발표한다.

축제 마지막날인 19일은 오후 5시 홀리보이스의 감미로운 목소리를 느낄 수 있는 릴레이 합창을 시작으로, 코미디언 홍윤화, 김민기 부부가 청년들과 함께 유쾌하고 솔직한 연애 이야기를 공유하는 시간을 갖는다.

또한 ‘청년 토크쇼(부제 : 축제 그 뒷 이야기)’에서는 축제 기획부터 개최까지 모든 과정을 함께한 청년축제 추진기획단 등이 참여하여, 코로나19 확산의 어려움 속에서도 청년 모두가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축제를 만들기 위한 그간의 노력과 소감을 전한다.

이번 행사는 유튜브에서 ‘충북청년축제’를 검색하거나 공식 홈페이지(www.cbfiesta.net)에서 ‘유튜브 바로가기’를 클릭하면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다.

도 관계자는 “청년의 꿈과 열정, 목소리가 한자리에 모이는  충북 청년축제에 청년을 비롯한 많은 도민들이 참여하여, 청년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