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철 기자) 양주시가 국무조정실 생활SOC추진단 주관 ‘2021년 생활SOC 복합화 사업’ 공모에 선정됐다. 

양주시는 국비 45억여원을 확보함에 따라 ‘덕정 경기꿈틀’사업 추진에 탄력을 받게 됐다.

생활SOC 복합화 사업은 도내 14개 시군에서 18개 사업이 최종 선정됐다.

‘덕정 경기꿈틀’사업은 오는 2021년 착수, 2023년 준공을 목표로 덕정동 140-1 일원 건축연면적 11,064㎡, 지상 5층 지하 2층 규모로 건립할 계획이다.

기존 회천1동 행정복지센터를 스포츠·문화·교육 등 생활밀착형 시설과 복합적으로 접목시켜 새롭게 건립한다.

특히, 유아부터 어르신까지의 각 세대에 필요한 돌봄, 문화, 창업, 교육 등의 기능을 함께 누릴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시는 이번 사업을 통해 시민의 문화·체육 수요 충족 등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정성호 의원은 “시민이 편하고 살기좋은 양주시가 경기북부의 중심도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성호 양주시장은 “시민 일상생활 편익 증진을 위한 생활SOC 복합화사업을 중점 추진하고 있다”며 “구도심 내 생활편의시설 확충 등 지역 간 균형발전을 위해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