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의회 지방재정·조례 연구단체, 연구활동 재개
상태바
파주시의회 지방재정·조례 연구단체, 연구활동 재개
  • 김성이 기자
  • 승인 2020.10.18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도 예산 편성 기준 및 주요 착안점 등 역랑강화

 

(김성이 기자) 파주시의회 지방재정·조례 연구단체(대표의원 이용욱)는 지난 14일 파주시의회 1층 세미나실에서 심도 있고 효율적인 내년도 예산안 및 조례안 심의를 위한 연구용역을 재개했다.

예산안 심의 연구용역은 앞으로 4주간 주1회 집중 연구과정을 가지는 형태로 진행되며, ▲2021년도 예산편성 기준 및 중기지방재정계획 수립 기준 등에 대한 해설, ▲내년도 예산안 심의 시 주요 착안점, ▲집행부에 대한 의원 요구자료 요구 및 검토 요령 등 의원의 전문성 있는 예산안 및 조례안 심의를 위한 의원 역량강화에 나선다.

하반기 연구용역 첫 주 과정에는 지방재정·조례 연구단체 이용욱(대표의원), 이성철, 박은주 의원을 비롯해 한양수 의장과 조인연, 박대성, 최창호, 윤희정, 안명규 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연구수행기관인 나라살림연구소의 서호성 책임연구위원이 심도 있는 이해를 도왔다.

지방재정·조례 연구단체 이용욱 대표의원은 “매주 진행되는 이번 집중 연구과정은 전문성 있는 예산안 및 조례안 심사방법뿐만 아니라 의정활동에 필요한 실무기법 등에 대해서도 다뤄질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전문역량을 바탕으로 시민을 위해 일하는 데 부족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방재정·조례 연구단체는 파주시의회 의원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지난 상반기 행정사무감사·결산에 대한 연구용역을 진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