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인호 기자)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8일 오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민주당 4050 특별위원회' 출범식에 참석해 "정권 재창출은 당연히 우리가 해야 할 과정에 있는 일"이라며 "반드시 승리로 장식하고 다음 세대를 위한 우리의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당에 할일이 너무 많다. 그때그때 대응하고 있는데 국민께서는 충분하다고 여기지 못할 것"이라며 "국민들께서 많이 노력하고 있다는 평가라도 내릴 수 있도록 더욱 분발하겠다. 여러분도 함께 해달라"고 당부했다. 

이 대표는 4050세대에 대해서는 "대한민국 민주주의가 성숙하고 완성되는 과정을 지켜보거나 그걸 보며 성장했거나 실제로 쟁취한 주인공"이라며 "민주주의 신념이 확실하고 자신감으로 충만한 세대가 4050세대"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그러면서 "교육, 보육, 돌봄, 부동산, 일자리 등 모든 고민이 몰리는 게 4050세대인데 이들 세대의 특별한 고민과 수요를 어떻게 부응해드릴까 하는 게 우리 책임 중 무거운 책임"이라며 "민주당이 그런 책임에 충분히 부응했다고 말하기 어렵다. 앞으로 훨씬 더 분발하고 4050 세대의 수요에 그때그때 기민하고 효과적으로 대응하는 유능한 정당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지난 2018년 12월 비상설특위로 출범한 4050특위는 지난 8·29 전당대회에서 상설특위로 격상됐다.
 

저작권자 © 시사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