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돈 기자) 거창교육지원청영재교육원(원장 정진용)은 10월 30일(토)  2020. 영재교육원 프로젝트 산출물 발표회를 거창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 및 거창초등학교에서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하여 온·오프라인 병행 프로젝트 산출물 발표회로 진행되었으며 사회적 거리두기를 위하여 시간차를 두고 프로젝트 산출물 사제동행 초등반 관람, 중등반 관람이 이루어졌다. 이후 학급별 프로젝트 산출물 발표를 하고 이를 영상으로 제작, 거창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보호자와 학생들이 프로젝트 수행 내용을 공유할 수 있도록 하였다.
 
초등영어반은 ‘Introduction of Geochang’외 3개, 초등수학은 ‘우리 지역 속에서 발견한 생활 속 수학 원리 탐구하기’외 3개, 초등과학은 ‘손을 씻었을 때 사용한 비누와 새 비누 중 어떤 비누가 손의 세균을 말끔히 없애줄까?’외 3개, 초등발명은 ‘재활용품을 활용한 나만의 물시계 만들기’외 3개, 중등수학은 ‘엑셀을 이용한 프렉탈 만들기’외 3개, 중등과학은 ‘다리의 모양에 따른 하중 비교하기’외 3개, 중등발명은 ‘아두이노를 활용한 간편 키보드’외 3개를 주제로 발표회를 가졌다. 

또한 2020년 전국발명대회 입상작인 ‘플래그 메모를 쉽게 예쁘게 붙일 수 있는 케이스’(지도교사 임인식), ‘입어보지 않고 어울리는지 볼 수 있는 맞춤형 코디거울’(지도교사 조경민)을 전시해 발명 의식을 고양하고 발명의 기법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2020. 거창교육지원청영재교육원 프로젝트 산출물 발표회를 영상으로 참관한 보호자는“직접 참여하여 현장 속 학생들의 열정을 느껴볼 수 없어 아쉬웠지만 아이들이 1년간 영재교육원 활동을 통해 성장한 결과를 볼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고 평가하였다.  

정진용 거창교육지원청영재교육원장은“코로나19 상황 속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 수업으로 인해 어려움이 많았지만 교사들과 학생들이 협력하여 많은 성장을 이루었고 결과물 또한 멋지게 만들어 주심에 감사드린다.”며 격려하였다. 


 

저작권자 © 시사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