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지속가능 발전 비전선포식 오는 28일 개최
상태바
광명시 지속가능 발전 비전선포식 오는 28일 개최
  • 김태현 기자
  • 승인 2020.11.23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속가능한 광명’ 향한 발돋움 도약의 날개 달다

 

(김태현 기자) 광명시는 ‘광명시 지속가능발전 기본 및 이행계획’이 수립됨에 따라, 선정된 목표와 비전을 대외적으로 선포하고, 많은 시민의 참여를 이끌어내고자 오는 28일 오후 5시 광명극장에서 ‘광명시 지속가능발전 비전선포식’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박승원 광명시장, 박성민 광명시의회 의원, 시의원,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시민 등 5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박연희 지속가능발전 지방정부협의회 사무국장의 사회로 진행된다. 

또한 현장 참석자 외에도 50여명의 시민이 온라인(zoom)으로 접속하여 행사에 함께 참여하며, 광명시 유튜브를 통하여 생방송된다. 

광명시는 이 날 광명시장(시장 박승원), 시의회(시의장 박성민), 시민(시민대표 광명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이 함께 협약서를 작성하고, 미래세대인 어린이에게 협약서를 전달하며 본격적인 비전선포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광명경찰서, 기아자동차 등 광명시의 16개 유관기관별로 지속가능발전 목표를 설정하고 이행을 다짐하는 약속 확인서를 행사장 입구에서 선보이며 시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유도할 방침이다.

광명시 관계자는 “지속가능발전 계획은 시민이 주도해 긴 시간의 숙의 과정을 거쳐 만들어졌으며 이번 비전선포식이 그 결과물을 공유하고 실천 의지를 다지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한편 지난해 11월 광명시는 ‘지속가능한 광명, 사람을 잇다’ 보고대회에서 143명의 시민 신청을 받아 참여단을 구성했다.

시민참여단은 토론회, 워크숍 등 다양한 활동으로 광명시 지속가능발전 5대 전략과 17대 목표, 비전 수립에 참여해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