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현 기자) 경기 평택시에 경기도 지자체 1호 수소충전소인 ‘블루에너지 수소충전소’가 들어섰다.

15일 시에 따르면 정장선 평택시장, 홍선의 평택시의회 의장, 홍기원 국회의원 등 최소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블루에너지 수소충전소’준공식을 개최했다.

수소충전소는 평택시 장안동 240-10번지(부지면적 2,136㎡)에 368㎡ 규모로 조성됐으며, 수소승용차는 30분에 약 5대, 1일 최대 65대를 충전할 수 있고, 수소버스는 1시간당 2대를 충전할 수 있다.

또한, 40대 이상 연속충전이 가능하도록 해 차량이 몰리더라도 대기시간 없이 바로바로 충전이 가능하도록 했으며, 한국가스기술공사가 기술 개발한 습기제거 장치를 장착해 수소 충전기 노즐과 차량 주입구가 얼어붙는 현상을 개선하는 등 충전성능을 크게 개선했다.

충전소 운영시간은 아침 8시부터 저녁 8시까지이며, 오는 21일부터 시범운영을 실시하고, 28일부터 정식 상업운전을 시작할 계획이다.

정장선 시장은 “경기도 지자체 1호인 블루에너지 수소충전소 준공은 평택시의 수소경제의 초석이 될 것”이라며, “수소경제를 통해 우리 시의 미래 먹거리 산업을 발굴하고, 미세먼지를 감축해 친환경도시로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에 준하는 방역 기준을 철저히 준수하며 간소하게 진행됐다.
 

저작권자 © 시사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