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현 기자) 군포시는 관내 소재 대학, 또는 직장에 재직하고 있는 만 19세에서 39세까지의 청년들의 다양한 동아리 활동을 돕기 위한 청년활동 지원사업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시는 지역내 자발적 청년단체와 청년동아리의 다양한 활동을 위해 청년단체는 청년회원이 5명 이상, 동아리는 3명 이상 포함된 단체의 구성으로 한다.   

청년단체 지원사업인 ‘심포니 프로젝트’는 청년단체 1곳당 300만원 이내에서 지원하며, 사회·경제·문화 등의 분야에서 청년들의 권익증진 등을 지원한다.

또한 ‘청포유 프로젝트’는 동아리 1곳당 100만원 이내에서 지원하며, 자율성과 공익성 등을 위주로 구체적인 활동계획을 가진 동아리를 대상으로 한다.

2월 2일까지 신청 가능하며,이후 심사를 거쳐 지원대상 단체와 동아리가 선정될 예정이다.
  
임현주 청소년청년정책과장은 “자율성과 잠재력을 갖추고 공익성 등에 가치를 두면서 지역사회를 이끌어가는 선도자로서 청년문화를 조성하는 청년들의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올해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비대면, 언택트 사업 등 창의적 아이디어에 중점을 두고 있다”라며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고 전했다.

단순 친목, 또는 영리 목적의 사적인 모임, 다른 지자체 등으로부터 지원받는 사업 등은 선정대상에서 제외되며, 사무실 임대료나 현금성 지출경비 등도 지원되지 않는다.

저작권자 © 시사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