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우수기관 선정
상태바
포천시,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우수기관 선정
  • 김기철 기자
  • 승인 2021.01.14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축‧공장‧농지‧환경 등 ONE-STOP서비스 실현

 

(김기철 기자) 포천시는 14일 2020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나’등급을 받아 ‘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의 공동 주관한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국민 중심의 선제적 서비스를 제공하는 환경과 서비스를 조성하기 위해 중앙부처, 광역·기초지자체, 시도 교육청 등 총 304개 기관을 대상으로 매년 실시한다.

시는 시민과 소통‧공감하는 민원서비스 실현을 위해 ▲관내 외국인 주민을 위한 외국인 명예통역관을 위촉 ▲민원창구 코로나19 예방 투명가림막 설치 ▲의사소통 불편 해소를 위한 양방향 통화시스템 구축 ▲ 연중 24시간 무인민원발급기 5개소에서 7개소로 확대 운영▲ 분기별 민원편람 정비 및 행정 전화번호부 어플 구축 등 수요자 중심의 민원서비스 제고를 위해 다양한 시책을 펼쳐왔다. 

특히 민원실 내 별도의 허가민원 상담창구를 설치해 건축‧공장‧농지‧환경 등 복잡한 허가민원 상담을 ONE-STOP 민원서비스로 제공하고 있다. 

포천시청 종합민원실은 지난해 12월 행정안전부로부터 ‘국민행복민원실’로 선정된 바 있다.

민원실 내‧외부 공간 운영과 민원행정서비스 실태를 종합평가한 결과 이같은 성과를 거뒀다.

시 관계자는 “일방적인 민원서비스 제공을 벗어나 수요자 관점의 민원서비스 제공해 시민이 감동받는 민원행정서비스 실현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