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행복교육지구 1억 6천만원 투자 민간공모 추진
상태바
보은행복교육지구 1억 6천만원 투자 민간공모 추진
  • 김석쇠 기자
  • 승인 2021.01.19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 보은행복교육지구 2.0 민간공모사업 설명회 

 

(김석쇠 기자) 보은교육지원청(교육장 박인자)은 1월 19일(화) 온라인 사업설명회를 시작으로 총 1억 6천 4백만원을 투자하는 마을배움터와 희망공간실 운영 공모사업을 추진한다. 

마을배움터는 방과후 다양한 체험교육프로그램을, 희망공간실은 안전하고 따뜻한 돌봄 프로그램 실시를 주요 목적으로 하며, 보은 관내 소재지의 기관과 단체 중 비영리 성격의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자 한다면 소정의 자격증빙을 거쳐 공모에 참여할 수 있다. 

한편, 보은행복교육지구2.0기를 맞이한 올해는 예년과 예산 집행 및 정산 방식이 전면 바뀌게 되어 공모 참여 주체들의 주의가 필요하다. 이에 보은교육지원청은 19일 15시 온라인 사업설명회를 실시한 뒤, 해당 설명회 녹화영상을 보은행복교육지구 홈페이지에 탑재할 예정이며, 1월 20일(수)부터 26일(화)까지는 희망자를 대상으로 공모안 제출 전 컨설팅도 추진한다. 공모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과 사전 컨설팅 신청 등에 관한 안내는 보은행복교육지구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마을배움터와 희망공간실은 보은교육지원청과 보은군(군수 정상혁)의 대응투자로 추진되는 행복교육지구사업의 일환으로서, 청소년들에게 질 높은 지역 돌봄과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정주여건을 강화하고자 2019년부터 추진해 온 사업이다.

지난해 말 추진된 제1회 보은행복교육지구 온(On)마당에서 정상혁 군수는 보은지역 청소년들이 그늘없이 자라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힌 바 있으며, 박인자 교육장은 “보은행복교육지구2.0기의 특징은 미래핵심역량을 기르는 지역교육기반을 강화하는 것”이라며, “마을마다 열린 마을배움터와 희망공간실이 미래형 교육생태환경을 이루는 구심점이 되리라 기대한다”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