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연길 기자) 경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용만)은 21일 화상회의 시스템을 활용하여 2021년 경산유아교유계획 설명회 및 교육과정 편성·운영지침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연수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오전과 오후 두차례에 걸쳐 관내 공·사립유치원 교원 6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먼저 경상북도교육청의 유아교육계획을 기반으로 한 2021년 경산유아교육계획을 안내하고, 참석한 교원들의 경산유아교육 계획에 대한 실현 의지와 발전적인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2021 경산유아교육은 유아와 놀이가 중심이 되어 유아들의 전인적 발달을 도모하는 2019 개정 누리과정의 목표를 실현할 수 있도록 4개의 추진방향(▲ 놀이로 배우는 즐거운 교실, ▲ 미래를 여는 보람찬 교단, ▲ 모두에게 감동을 주는 교육복지, ▲ 공감행정으로 공교육 기반 강화)과 10개의 추진 과제 아래 30개의 추진 내용을 제시하였다.

또한 경상북도교육청 유치원 교육과정 편성·운영 지침 연수를 통해 지난해와 달라진 내용을 전달하고 단위 유치원이 교육계획을 자율적이고 특색있게 수립하여 놀이중심 교육과정이 실현 될 수 있도록 하였다.
 
이용만 교육장은 “놀이로 세상을 배우는 경산유아교육이 현장에서 실현될 수 있도록 교육공동체 모두가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