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한강변 도시개발사업 성공적 개발 보고회 개최
상태바
구리시, 한강변 도시개발사업 성공적 개발 보고회 개최
  • 김기철 기자
  • 승인 2021.01.26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기철 기자) 안승남 구리시장은 (가칭)구리시 한강변 도시개발사업 진행상황을 점검하고 관계기관 협력과 속도감 있는 사업 추진을 당부했다.

시에 따르면 지난 25일 구리시청 상황실에서 안승남 시장을 비롯해 유진기업(주), 카카오엔터프라이즈(주) 등 우선협상대상자 컨소시엄 주요 구성사 임원진과 사업 관련 부서직원 및 GB해제 사업 유경험 직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사업 추진계획과 개발방향에 대한 공유와 개선책 마련을 위해 사업 설명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구리도시공사의 공모 추진 경과보고, 우선협상대상자의 사업 추진계획 브리핑, 질의 토론 순으로 진행됐으며 우선협상대상자 컨소시엄과의 사업협약 체결 전 합리적이고 속도감 있는 사업 세부계획을 위한 의견 제시와 참석자들 간의 열띤 토론이 있졌다.

안 시장은 “실무경험을 갖춘 직원들의 다양한 의견과 제시된 개선안 등을 구리도시공사와 민간사업 주체들과 함께 충분히 공유하고 협력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또한 “사업 추진계획을 보다 명확히 하고 GB해제를 위한 구체적인 전략 마련을 위해 모든 관계자들이 힘을 합쳐 나갈 것”이라며 “지난 13년간 추진하다 종료한 GWDC사업을 반면교사로 삼아 중앙정부 심의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전했다.  

컨소시엄측‘A’사 대표는 “컨소시엄을 구성하는 모든 참여사들의 총역량을 집중해 이 사업을 반드시 성공시키겠다는 일념으로 임하겠다”며“모두가 살고 싶어하고 방문해보고 싶은 구리시 건설에 일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가칭)구리시 한강변 도시개발사업은 새롭게 조성되는 스마트도시를 발화점으로 원도심과 공생하는 「No.1 AI 강소도시」 건설을 목표로 3조2천억원이 투입되어 2024년 착공될 예정인 대규모 도시개발사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