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철 기자) 포천시가 시민 모두에게 1인당 20만 원의 재난기본소득을 지급한다고 밝혔다. 

박윤국 시장은 28일 긴급 담화문을 통해 “방역과 경제 사이에서 시민들께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고 힘을 보탤 수 있는 방법을 끝없이 고민한 끝에 경기도에 이어 재난기본소득을 지급하기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재난기본소득의 규모는 총 322억 원으로 경기도에서 지급하는 재난기본소득 10만 원을 합쳐 포천시민은 1인당 총 30만 원의 재난기본소득을 받게 된다.  

신청은 취약계층은 설 이전 우선 지급할 계획이며 온․오프라인을 통해 2월에는 온라인, 3월에는 현장에서 신청 접수한다.

지급 대상은 경기도와 같이 2021년 1월 19일 24시 기준, 포천시에 거주하는 시민 14만7천 명과 등록 외국인 1만2천 명 등 총 16만1천여 명이며, 1월 20일부터 27일까지 포천시로 전입한 주민을 포함해 추가 지급한다. 

지급 방법은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지급에 맞춰 구체적인 세부계획을 마련할 방침이며, 경기지역화폐카드와 신용·체크카드 모두 검토하고 있다.

박 시장은 “넉넉하지는 않겠지만 이번에 경기도와 포천시에서 지급되는 재난지원금이 지역경제 회복을 위한 마중물이 되길 바라며, 항상 시민이 먼저인 포천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