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철 기자)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교육장 신숙현)은 2020년에 보급한 3학년 학생용 워크북에 이어 2021년에는 4학년 학생용 워크북 ‘어서와~ 생존수영 기억나지?’와 교사용 지도자료 ‘생존수영 교육 나침반’을 개발해 보급한다.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은 코로나19로 인해 유례없이 실시되는 초등 생존수영 이론·실기 수업을 지원하고 생존수영 교육의 내실을 기하기 위해 개발한 3·4학년 교사용 지도자료 2종, 학생용 워크북 2종을 2021년 3월까지 남양주시 관내 67개 초등학교에 보급할 예정이다.

교사용 지도자료인 ‘생존수영 교육 나침반’은 각 영역별 단계적으로 지도할 수 있는 이론 및 실기 지도자료가 수록되어 있어 생존수영 교육이 수영장에서 이루어지기 힘든 상황에 적절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학생용 워크북 ‘어서와~ 생존수영 기억나지?’는 12차시로 구성하여 생존수영의 의미와 기능를 알기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다양한 그림 자료를 활용하였고, 생존수영 교육에 대한 동영상을 QR코드로 수록하여 학생들이 스스로 수상안전 및 생존수영에 대한 역량을 키우고 실제 상황에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신숙현 교육장은 “2020년에 이어 보급되는 학생용 워크북과 교사용 지도자료를 통해 지난해 코로나19로 생존수영 실시 교육을 하지 못한 4학년 학생들에게 보다 내실 있는 생존수영 교육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교사와 학생 모두 즐겁고 내실 있는 생존수영 교육이 이루어지기를 희망하고, 앞으로도 학생들의 안전을 위한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시사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