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교육감 이청연)은『진로진학지원센터 마중물』사업의 일환으로 오는 12월 13일(토), 09:00 ~ 17:00까지 인천 소재 신송고등학교에서 2015학년도 대입전형 정시대비 대학입학박람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인천시교육청에서는 다양한 정시모집 전형에 맞추어 정확하고 신뢰성 있는 대입 정보를 교육수요자에게 제공하고자 한다.

인천시교육청 소속 고등학교 교사, 학생, 학부모 등 2,0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으로 수도권 소재 33개 대학의 입학관계자들이 대거 참석하여 2015학년도 정시모집에 관한 실질적이고 직접적인 정보가 제공될 예정이다.

또한, 인천 관내 60명의 대학입학 전문 상담교사들이 1:1 맞춤식 상담을 실시할 예정이다.

상담 시 사용하는 자료는 17개 시도교육청과 한국대학교육협의회에서 학생들에게 개인 맞춤식 진학정보 제공하고자 전년도 합격, 불합격 사례를 20만 건을 분석해서 개발한 진학상담프로그램을 활용하여 개인이 희망하는 대학 및 학과의 상향, 적정, 하향지원 등으로 정밀 분석 제공하게 된다.

이는 기존의 단순 숫자 통계만을 활용하는 사설기관과는 비교도 안 되는 개인 맞춤식 자료를 제공하며, 한국대학교육협의회와 인천시교육청 진로진학지원센터 마중물에서는 정시 대비 분석자료집을 현장에서 무료로 배부하고 또한 대학별 제공 자료집도 나누어 줄 예정이다.

개인별 상담(컨설팅) 신청은 오는 12월 8일 오후 7시부터 사전 인터넷 (http:// jinhak.ice.go.kr)과 당일 현장 신청으로만 가능하며, 대학별 상담은 사전 신청 없이 현장에서 누구나 가능하다.

인천시교육청은 한국대학교육협의회, 신송고등학교와 공동 주관하여 교사 및 학생, 학부모들에게 생생한 대입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대학 진학지도를 주로 사설 입시기관 및 학원에 의존해 온 기존의 관행을 탈피하여 공교육의 교육적 기능을 회복할 수 있는 계기로 삼을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시사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