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2020 좋은 이웃상’ 수상단체 선정
상태바
평택시, ‘2020 좋은 이웃상’ 수상단체 선정
  • 김태현 기자
  • 승인 2021.02.03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태현 기자) 경기 평택시는 주한미군사령부가 시상하는 ‘2020 좋은 이웃 상(2020 Good Neighbor Award)’ 수상단체로 선정됐다. 

‘좋은 이웃 상’은 주한미군 사령관이 수여하는 가장 의미 있는 상으로 한미친선, 상호 존중 및 이해를 증진하는데 아낌없이 헌신을 한 기관・단체 및 개인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3일 시에 따르면 정장선 시장은 지난 1일 미8군 사령관 집무실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평택시를 대표하여 ‘2020 좋은 이웃 상’을 수상했다.

이날 시상식에서 로버트 에이브럼스 주한미군사령관은 “오늘 이 자리는 좋은 이웃 프로그램을 통해 한국과 미국이 맺은 훌륭한 우정의 표시이며, 2020년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였지만 좋은 이웃 프로그램에 기여해 주신 기관 및 관계자에게 감사와 축하의 말씀을 드리기 위해 준비했다”고 말했다.

정장선 시장은 이날 시상식에서 “영광스러운 수상을 계기로 평택시와 주한미군이 더욱 돈독하고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이어나가길 희망한다”고 했다.

한편, 시는 올해에도 시민과 미군의 상생협력을 위한 한미친선프로그램인 ‘굿네이버 사업’을 온오프라인 다각도로 진행할 예정이며, ‘평택-주한미군 우정의 날’ 제정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