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장애인가족 휴식지원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고양시, 장애인가족 휴식지원 프로그램 운영
  • 김성이 기자
  • 승인 2021.02.03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성이 기자) 고양시(시장 이재준)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장애가족의 심리적 우울감을 해소하고 가족 해체를 예방하기 위해 ‘고양시에는 ‘7일의휴(休)’가있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고양시에는‘7일의휴(休)’가있다’는 7주간 주1회씩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험하는 소규모 그룹별 참여형 휴식 프로그램으로 오는 16일을 시작으로 연말까지 진행될 에정이다.

프로그램은 원예와 요리, 아로마클래스(꽃바구니, 테라리움, 건조화 액자 만들기, 앙금케이크 만들기, 손소독제·향균핸드워시 만들기, 천연세정제 및 마스크에 뿌리는 호흡기오일 만들기)등이며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프로그램에 참여를 희망하는 자는 4일부터 전화(☎ 031-8075-3650)로 하면 된다. 

시 장애인복지과 관계자는 “정신적, 육체적으로 지친 장애가족에게 심리적 우울감을 낮출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사회의 긍정적 장애 인식변화를 이끌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적극적으로 수행해 장애인복지 향상에 한걸음 더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많은 장애가족들이 이번 프로그램의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거주지 동 행정복지센터와 초·중·고등학교(특수학급과 특수학교 포함) 등을 대상으로 적극적으로 홍보를 펼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