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에코프로, 포항시에 성금 5천만원 전달
상태바
(주)에코프로, 포항시에 성금 5천만원 전달
  • 홍연길 기자
  • 승인 2021.02.14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연길 기자) 포항시(시장 이강덕)는 지난 9일 (주)에코프로(대표 이동채)에서 포항시청을 방문하여 성금 5천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주)에코프로는 대기환경 및 이차전지 양극소재 전문기업으로 창업 초기부터 나눔을 통해 지역사회와 상생한다는 기업철학을 바탕으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이날 전달식에 참석한 김병훈 에코프로 포항캠퍼스 대표는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사회공헌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 추진하여 더불어 사는 기업문화 정착에 앞장 설 것” 이라고 말했다.

이강덕 시장은 “우리 시가 최근 인구유입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는 가운데 에코프로에서도 양질의 고용기회를 많이 창출해서 ‘51만 인구회복’ 운동에 적극적인 협조와 동참을 바란다.”고 당부하며 감사를 표했다.

이날 전달된 성금은 흥해읍, 장량동, 대송면에 거주하는 소외계층 120세대에게 3천만 원(세대당 25만 원)을 지원하고, 2천만 원은 코로나19 피해구제 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한편, 에코프로의 자회사인 에코프로비엠(에코프로 포항캠퍼스)은 올해 하반기 포항에 ‘에코배터리 캠퍼스’를 완공하여 배터리 소재 원료인 리튬부터 전구체 양극재를 일괄 생산해 가격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