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석쇠 기자) 급변하는 시대에도 불구하고 기존부터 이어져 온 불합리한 규제들로 인해 불편함을 겪는 사례가 종종 발생하고 있다.

이에 청주시(시장 한범덕)는 2021 규제개혁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시민의 일상생활과 지역 내 기업체의 기업활동을 구속하는 각종 불합리한 법령, 제도 등에 대해 청주시민이면 누구나 제한 없이 참여하고 함께 개선하여 더 나은 청주시를 만드는데 목적과 의의가 있다. 
 
공모 분야는 시민복지, 생활불편사항, 취업·일자리, 소상공인·중소기업 지원, 신산업 등 5가지 분야다.

응모 대상은 청주시민과 청주시에 주소지를 두고 있는 기업체면 누구나 가능하다.

응모를 희망하는 자는 이달 22일부터 4월 2일까지 시청 홈페이지에 접속 또는 이메일(darin35@korea.kr), 우편 및 방문(시청 정책기획과)으로 참여하면 된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소관부서 검토 및 규제개혁위원회의 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되며, 총 200만 원의 시상금을 문화상품권이 지급된다. 최종 결과는 5월 경 발표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으로 각 분야에 걸친 불합리한 요소들을 해소할 수 있도록 참신한 아이디어를 제안해주기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시사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