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지속가능한 교육(학교)협동조합 활성화 방안 모색
상태바
경기도교육청, 지속가능한 교육(학교)협동조합 활성화 방안 모색
  • 이명훈 기자
  • 승인 2021.02.22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명훈 기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이 23일 판교스타트업 캠퍼스에서 협동조합 운영학교와 어울림공간조성 준비학교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2021 교육(학교)협동조합 담당교사 협의회’를 열고 교육협동조합 활성화 방안을 모색한다고 밝혔다.

협의회 내용은 ▲2021 협동조합 운영 관련 안내와 협의, ▲코로나 상황에 따른 운영 사례 공유, ▲소통과 나눔 등이다. 

참석자들은 지속가능한 교육(학교)협동조합 활성화를 위한 운영 방안 다양화, 권역별 네트워크 운영, 행정 업무 등의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도교육청 정수호 학부모시민협력과장은 “이번 협의회는 담당자 간 소통과 협력으로 교육협동조합 운영 방향과 코로나 19로 어려운 상황에서 해결방안을 함께 모색하는 자리”라며, “교육협동조합이 미래교육의 공간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교육(학교)협동조합 활성화를 위해 ▲학교 안 개방형 어울림 공간 조성 지원, ▲교육(학교)협동조합 운영 모델 다양화, ▲대상자별 직무연수, ▲사회적 경제교육 수업팀 운영 등 여러 정책을 추진해 왔다. 

현재 경기도 내 교육(학교)협동조합은 초등학교 5곳, 중학교 7곳, 고등학교 36곳, 특수학교 2곳 등 모두 50곳이며, 13곳은 설립을 준비 중이다.

도교육청은 2021학년도에는 경기도 내 모든 학교에 교육(학교)협동조합 확산을 목표로 관심과 의지를 가진 학교를 준비학교로 지정해 어울림 공간 조성 등 행·재정 지원을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