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산학연관 협력 지역관광 혁신 프로젝트 공모 선정
상태바
영양군, 산학연관 협력 지역관광 혁신 프로젝트 공모 선정
  • 권성범 기자
  • 승인 2021.02.23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성범 기자) ㈜별따는번동마을농업회사법인 컨소시엄 사업단은 한국관광공사가 실시한‘2021 산·학·연·관 협력 지역관광 혁신 프로젝트 공모’에 최종 선정되었다고 23일 밝혔다.

산·학·연·관 각 부문 간의 협력을 통해 지역관광의 새로운 프로젝트를 발굴하고 육성함으로써 지속가능한 지역관광 추진체계 구축을 목적으로 하는 이번 공모에는 총 57개의 프로젝트가 접수되었고, 서류심사(1차)와 발표심사 및 종합심의(2차)를 거쳐 6개의 프로젝트가 선정되었다.

이번 선정을 통해 9천만원의 운영비와 전문가로 구성된 자문단의 컨설팅 서비스를 지원받게 되었다. 또한 평가를 거쳐 홍보·마케팅을 통한 대외 판로개척 지원도 받게 된다.

영양군과 ㈜하비비커뮤니케이션과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운영하는 이 지역관광혁신프로젝트는 2015년 아시아 최초로 지정된 영양국제밤하늘보호공원을 활용한『별볼일 없는 세상! 별볼일 많은 영양!』프로그램의‘별, 반딧불이, 숲’의 생태자원과‘음식디미방’을 연계한‘영양 밤하늘, 별빛나이트투어’로 야간 관광상품의 상설화와 다양화를 도모하며, ㈜별따는번동마을농업회사법인은 밤하늘관리사(Dark Sky Ranger) 육성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여 지역 주민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지속가능한 관광을 실현할 계획이다.

영양군은“지역의 우수한 생태관광자원을 활용한 이번 공모 선정을 통해 직·간접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영양군이 포스트코로나 시대 청정, 안전, 힐링여행의 최적지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