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오페라단, '크노마이오페라' 동영상 서비스 공개
상태바
국립오페라단, '크노마이오페라' 동영상 서비스 공개
  • 정선옥 기자
  • 승인 2021.02.25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선옥 기자) 국립오페라단은 크노마이오페라를 통해 올해 정기공연 실황을 중계하고 VOD로 서비스한다. 

크노마이오페라는 국립오페라단의 영문명 Korea National Opera의 약자인 KNO와 시공간의 제약없이 사용자의 취향대로 나만의 오페라를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는 의미인 마이오페라(myOpera)의 합성어다. 

서비스는 정기공연의 프리미어(첫회 공연)를 실시간 생중계하는 '마이오페라 LIVE'와 국립오페라단 자체 보유 영상 콘텐츠를 감사할 수 있는 '마이오페라 VOD' 로 구분된다.

연간 멤버십에 가입할 경우 등급(프리미엄/스탠다드)에 따라 가입기간 동안 전체 유료 LIVE와 VOD를 제한없이 자유롭게 감상할 수 있다. 

국립오페라단 박형식 단장은 "국립오페라단은 관객들이 처음 접하는 초연 작품과 혁신적인 연출의 공연을 현장과 국립오페라단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 동시에 선보여 오페라의 새로운 미래를 준비하고 더 많은 오페라 인재들이 국내 무대에서 꿈을 펼치고 이룰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는 의미 있는 한 해로 2021년을 꾸려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국립오페라단은 지난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상황 속에서, 영상화 사업을 통해 확보한 다양한 오페라 영상 또한 크노마이오페라 VOD로 서비스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