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현 기자) 시흥시가 <지역교육현안 시범사업 제안 공모>를 접수한다.

시는 오는 22일부터 시흥혁신교육지구의 우수한 교육사업을 발굴하고 확산하기 위해   가장 시급한 교육현안을 시범사업으로 해결하기 위해 추진한다.     

공모 신청은 관내 초중고 학교에서 할 수 있다. 마을교육주체(마을교사 커뮤니티, 마을교육자치회, 학부모회 등)가 함께 운영하는 방식이다. 
 
선정된 공모사업은 내년도 혁신교육지구의 우수한 사업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평가를 통해 여러 지원체계가 마련된다. 

시청과 교육지원청, 전문가로 구성된 컨설팅, 맞춤형 마을교육 프로그램 기획, 마을교사풀 제공, 온라인컨텐츠 제작, 영상홍보 등이 지원된다. 

공모유형은 △돌봄(학교공간 활용 통한 거점센터-시흥형 학교돌봄터 연계) △위기지원(마을기반 위기지원-교육복지 통합안전망 구축) △공간(학교공간 개방 활성화를 위한 매칭시스템 구축) △마을교육과정(초중고 성장주기별 진로 교육과정, 시흥 특화 마을교육과정) △온라인 플랫폼(학교와 마을을 잇는 학교시설 기반 온라인 플랫폼 활성화)이며 각 유형별로 결합 제안도 가능하다. 
 
임병택 시장은 “마을과 학교 현장에서 가장 시급하다고 여겨지는 돌봄과 온라인플랫폼 등 현안들이 해결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시사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