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돈 기자) 경상남도거창교육지원청(교육장 정진용)은 3월 25일『청렴·소통 3월 학교(기관)장 회의를 실시하였다. 

정진용 교육장을 비롯해 교육지원청 양 과장, 장학사 및 각 팀장, 유·초·중·고·특수 학교(원)장, 도서관장이 함께 하였다.

이날 회의는 스마트시대에 걸맞게 태블릿PC로 종이 없는 회의로 진행되었다. 

교실수업 및 행정업무의 대전환이라는 주제로‘아이톡톡’블렌디드러닝 교육과정 운영 지원 방안과 초등학교 교무행정팀 운영 현황 및 현장 안착 지원 방안 등 설명자료 23건에 대한 주요내용 전달과 토론으로 진행됐다. 개학기 어린이통학버스 점검 강화 및 안전교육에 대한 안내와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사업 추진과 더불어 특색 있는 환경프로그램 운영도 논제로 떠올랐다.

발표에 이어 별도로 교육정책 현안자료 및 기타 토의를 하는 시간을 가졌다. 현장 학교장의 생각과 건의사항 등을 공유하며‘교육수도 거창교육’을 위한 소통과 화합의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 

회의의 막바지에는 청렴한 공직 풍토를조성하는 길잡이로서 국가 청렴도 향상을 위해 노력하기로 하는‘청렴실천다짐’선언식과 서약 시간을 가져 청렴한 경남교육 실현을 위한 의지를 다졌다.

정진용교육장은‘미래교육지원 플랫폼‘아이톡톡’을 보조교사로 활용한 안정적인 교육과정 운영’과‘학교교육지원센터 역할과 교무행정팀 배치를 통한 교감선생님의 리더십을 강조하며 교실수업과 학교행정의 대전환을 이끌어 갈 수 있도록 거창교육을 함께 이끌어 나가자”고 당부했다.

오랜 시간의 심도 있는 논의 끝에‘성공이 행복의 열쇠가 아니라 행복이 성공의 열쇠다.’는  닥터슈바이처 박사의 말이 인용되며 회의는 뜻깊게 갈무리되었다.  


 

저작권자 © 시사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