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이 기자) 코로나19로 인해 변화하는 노동시장에 발맞춰 고양시통합일자리센터는 청년 일자리 지원을 위해 ‘청년 일생학교’를 운영한다. 

청년 일생학교는‘시행착오가 즐거워지는 진로 경험 놀이터’라는 슬로건으로 포괄적인 취업·진로 교육프로그램으로 확장·운영한다.

올해는 나 알기 학교를 신설해 자기 탐색과 긍정마인드 강화해 자신의 역량을 발견하고 긍정 마인드셋을 강화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청년층 맞춤형 취업교육 프로그램 ‘청년캣취업 사관학교’는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자기탐색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법 △면접클리닉 △모의면접 △직무분석, 채용동향, 직장매너 등의 과정으로, 집단상담과 개별상담을 병행하여 총 5주간 운영된다. 

또한, AI(인공지능)를 활용한 면접 준비 프로그램도 있다.  △AI(인공지능) 면접룸, 장비 제공 △AI면접 솔루션 테스트 △AI면접 대비 컨설팅이 포함된 ‘AI면접 지원 패키지’를 통해 변화된 채용시스템에 대비할 수 있다.

청년전담 상담창구를 통해 언제든지 취업·진로 상담도 받을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청년은 사업별 접수기간에 맞춰 신청 또는 사전예약을 하면 된다. 

정재선 일자리정책과장은 현재 고양시에는 일산테크노밸리, CJ라이브시티, 킨텍스 제3전시장 등 새로운 일자리의 생동이 꿈틀거리고 있다. 이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청년들에게 직업역량교육을 선제적으로 제공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