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동북아평화경제협회, 남북 평화교류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파주시-동북아평화경제협회, 남북 평화교류 업무협약 체결 
  • 김성이 기자
  • 승인 2021.04.06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성이 기자) 파주시는 6일 이해찬(사)동북아평화경제협회 이사장과 남북 평화교류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박정 국회의원이 참석하여 남북 평화교류협력사업 추진에 힘을 합치기로 뜻을 모았다.

시는 협약을 통해 농업협력 사업, 이이 선생 유적지 문화교류 및 중국, 러시아의 접경도시와 함께 아프리카돼지열병, 코로나 19와 같은 전염병에 공동 대응할 수 있는 방역 네트워크를 구축할 예정이다.

최종환 시장은 “4.27. 공동선언의 개최장소로서 상징적 의미가 있는 파주시가 남북 평화교류 증진을 위해 동북아평화경제협회와 업무협약을 맺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오늘 협약이 평화분위기 확산에 새로운 밑거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해찬 이사장은 “오늘 협약을 시작으로 동북아평화경제협회는 파주시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남북 평화분위기 확산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박정 국회의원은 “파주시와 동북아평화경제협회가 함께 한다면 반드시 좋은 성과를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며 “힘닿는 데까지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리적 상징적 남북교류의 관문이자 통일경제 거점도시 조성에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평화기반을 조성하여 남북교류의 중심지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이행해 나갈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