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이 기자) 김포시는 도시주택국장(박동익)을 단장으로 하여 주민협치담당관실, 일자리 경제과 등 17개 관련부서로 구성된 도시재생추진단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도시재생 전략계획을 수립하여 선정된 양곡 도시재생 활성화지역에 대하여 각 부서의 협업사업을 발굴하고 사업을 유기적으로 추진 할 세부 방안을 함께 마련하고자 했다.

추진단은 도시재생 뉴딜사업 및 도시재생 사업추진을 위하여 각 분야 간 협업을 위한 상시 의사결정체계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도시재생추진단장은 성공적인 도시재생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실현가능한 연계사업을 발굴하고 세부적인 업무절차를 논의하여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도시재생 활성화계획 공청회는 코로나19방역으로 인하여 김포시청 유튜브 라이브로 진행된다.

공청회 중계는 당일 유튜브 홈페이지에서 김포시청을 검색해 시청 할 수 있고 댓글로 의견을 남길 수 있다. 

지정된 의견 서식으로 의견을 접수 할 수 있으며 의견서식은 김포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도시재생 활성화계획’ 등을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김포시는 4월 9일 14:00시에 김포아트홀에서 도시재생 활성화계획 공청회를 개최하여 주민 및 관계전문가의 의견 수렴 후 김포시의회의 의견을 청취하여  5월 중 도시재생 활성화계획을 경기도에 승인 신청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시사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