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응재 기자) 세종시(시장 이춘희)는 19일까지 제6기 아동·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시는 2016년부터 아동·청소년과 관련된 정책을 수립하는 과정에서 아동·청소년의 주체적인 참여와 활동을 촉진하고 아동·청소년들의 다양한 의견을 듣기 위해 아동·청소년참여위원회를 운영하고 있다.  

위원으로 선정되면 아동·청소년 정책 및 사업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고, 청소년 참여예산제 공모, 청소년 참여기구 간 네트워크 교류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또한, 아동·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 우수 활동자에게 시장 표창 수여 및 활동 내용에 따라 자원봉사 시간도 인정된다.

모집 대상은 만 9~24세 세종시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100명 이내를 선정할 예정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시민은 시청 홈페이지 시민의창, 시민참여, 신청접수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청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아동청소년과(☎ 044-300-4913)로 문의하면 된다. 

시는 학생들이 스스로 원하는 정책 실현에 참여할 수 있는 의미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은수 시 아동청소년과장은 “참여위원회의 제안을 시정에 적극 반영해 아동·청소년의 목소리가 살아있는 세종을 만들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시사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