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헌 기자) 미국 캘리포니아에 본사를 둔 울타리 US와 경주에 소재한 서가도라지정과는 행복나눔 기부금 1천 5백만 원을 전달했다.

12일 경북도에 따르면 울타리USA는 지난해 도내 39개사 70여 품목을 대상으로 25억 원을 수입했으며 향후 5년 동안 3천만 달러의 수출을 위한 상호협력 합의각서(MOA)를 체결하였다. 경주에 본사를 둔 서가도라지정과는 2017년 설립한 이래로 매년 100%이상의 매출을 올리며 성장하고 있는 국내 최대 도라지정과업체로 맛과 품질에서 호평을 받고 있으며, 울타리USA 등을 통하여 미국시장으로 수출되고 있다.   

울타리USA 신상곤 대표와 서가도라지정과 염미숙 대표는 “코로나 19로 어려운 시기에도 범도민 이웃사랑 기부금 행사에 함께 동참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되어 감사하다”고 밝혔다. 

이철우 도지사는 “국내‧외 기업들이 함께하는 아름다운 기부문화를 통하여 경북을 넘어 대한민국 경제성장의 새로운 이정표를 만들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하고, 또한 “미국을 비롯한 전 세계 시장으로 지역 우수 특산품 수출에 많은 도움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울타리USA사는 지난 해 연매출 200억 원을 달성했다. 또한 캘리포니아에 본사와 물류창고를 두고 LA매장을 비롯하여 8개 직매장과 온라인 쇼핑몰 및 대리점을 운영하며 미국내 한인과 미주류 사회에 한국산 프리미엄 농수산물을 판매하고 있으며 향후 2배 이상 확장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