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조승원 기자) 전라남도무안교육지원청(교육장 차과식) Wee센터는 ‘우리(We)와 마음으로 겨울나기’ 주제로 겨울방학 기간 동안 무안 관내 초등학생 대상으로 1월 5일(월)부터 1월 6일(화)까지, 2일간, “마음 맞추기” 음악치료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마음 맞추기” 음악치료 프로그램은 손쉽게 연주할 수 있는 악기와 음악을 활용하며, 학생들이 좋아하는 노래나 목소리를 사용하여 상호 작용을 통해 자기표현과 정서적 의사소통, 긍정적인 교우관계, 자존감 향상, 감정 조절 능력 향상을 돕는데 초점을 맞추어 진행되었다.

음악치료 프로그램에 참여한 00초등학교 학생 이00은 “악기와 음악을 활용하여 나의 마음을 표현하고, 나의 장점을 알아보게 되어 도움이 되었다.” 고 하였다.

무안교육지원청 Wee센터 겨울방학 프로그램은 1월 12일(월)부터 1월 13일(화)까지 푸드아트테라피 프로그램(마음 만들기)을 통한 초콜릿 만들기, 캐릭터케이크 활동을 통해 마음을 표현하고 정서적 안정감 제공 및 자존감을 향상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학생들의 학교적응력 향상을 위한 상담 운영 내실화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Wee센터는 진단-상담-치료 및 기관연계의 원스톱 지원서비스를 센터 내 학교의뢰 집중 프로그램과 학교 순회상담으로 제공하고 있다. 이번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이 행복한 교육, 학부모에게 안심을 전해주는 상담 활동으로 학교폭력 예방 및 행복한 학교 만들기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시사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