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배종석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이청연)은 1월 6일(화)부터 매주 화, 목요일(총12회) 사랑과 희망의 피그말리온센터에서 행복향기 가득한 커피교실을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대상은 관내 중, 고등학교로부터 신청을 받아 선발된 10명의 학생에게 학업이외의 사회 실전 경험에서 성공감을 느끼도록 기획 되었다.

전국 시도 Wee센터와는 달리 학생들에게 직업적 경험이 가능하도록 설계, 구축된 인천광역시교육청 Wee센터는 2013년도 행복향기 가득한 커피교실 1기를 운영한 이후 2015년도까지 지속적으로 교육을 마련하고 있다.

Wee센터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참새가 몰고 온 향기로운 원두 카페]의 송건용 대표가 현장감 있는 강의를 구성하여 자기 주도성을 겸비하고 성취감을 경험할 수 있도록 운영되고 있다.

커피교실에 참여한 학생은 “공부에는 흥미가 없고 바리스타 관련된 교육을 받고자 하였지만 가정환경이 열악하여 힘들었는데 커피교실이라는 좋은 기회를 부여받게 되어 고맙습니다. 바리스타 2급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하여 12회 교육에 참여하겠습니다.”고 말했다.

교육관련 자세한 정보는 인천광역시교육청Wee센터 홈페이지(http://iwee.ice.go.kr/)에서 확인가능하다

저작권자 © 시사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