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이천시 이천송정중학교(교장 정혜영) 제11회 졸업식이 열린 지난 7일 학교 시청각실의 분위기는 사랑과 감동, 행복과 즐거움으로 새로운 시작을 축하하는 졸업식이 열렸다.

졸업식 프로그램은 학생자치회를 중심으로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계획했으며, 졸업장 및 상장은 졸업식 전에 전교원이 참석한 가운데 미리 수여하고 졸업축제는 265명 졸업생들은 물론 후배들, 교사들 그리고 학부모들 모두가 주인공이 되는 사랑과 감동이 넘치는 소통의 장이 되었다.

졸업 축제는 1, 2부로 나누어 진행되었으며 졸업생 3년간의 교육활동, 교사의 편지, 담임선생님들의 사랑의 메시지 등을 담은 “아리골의 추억” 영상과 학교 난타동아리의 축하 공연을 시작으로 모든 졸업생이 참여하는 학급별 테마 중심의 프로그램으로 친구들과의 추억을 담은 영상과 더불어 학급 친구들과 담임선생님이 함께하는 공연들, 후배들 및 선생님들의 축하 공연이 이어졌다.

이천송정중학교는 7일 졸업축제에 이어서 8일에는 학부모, 학생, 교사가 함께 참여하는 「생각 톡톡! 공감 톡톡! 함께 소통하고 생각을 키워가는 독서 페스티벌, 담임선생님과 학급 전체 학생들이 함께 추억 만들기 프로그램으로 친구들 그리고 담임선생님과 끈끈한 정을 나누는 소중하고 아름다운 졸업 및 종업 축제를 가졌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시사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