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연길 기자) 울릉교육지원청(교육장 최영택은)은 4월 19일(월) 14:00 3층 대회의실에서 DGB사회공헌재단(그룹지속가능경영총괄 최태곤)과 「1사1금융교육」 업무협약식과 함께 울릉초등학교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화폐이야기’의 내용으로 온라인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DGB사회공헌재단과 지역 초·중·고등학교가 결연을 맺고, 금융교육 전문강사가 직접 비대면으로 실용적인 금융교육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울릉 관내 4개 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소비생활과 용돈관리, 현명한 저축생활, 금융인 직업특강(은행원), 화폐이야기 등의 주제로 교육이 될 예정이다.

이날은 DGB금융교육센터 이연주 금융교육전문강사가 울릉초등학교 6학년 1반 학생 14명을 대상으로 ‘화폐이야기’를 주제로 교육을 진행하였다. 이번 교육을 통해 학생들은 화폐의 역사와 새로운 지급 수단, 화폐에 숨겨진 위조방지장치, 세계의 화폐 등의 교육을 통해 화폐의 발생과 변천 과정을 배울 수 있었다. 

최영택 교육장은 “미래의 경제 주역인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경제관념을 확립하여 주는 것은 청소년들 뿐만 아니라 사회 전체의 발전에도 꼭 필요하며, 이번 금융교육이 학생들의 역량을 키우고 미래를 대비하는 기회로 삼아 중요한 디딤돌이 될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시사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