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의 학업중단 문제가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으며, 그 대책으로 학업중단청소년을 줄이기 위한 노력을 사회각계에서 하고 있다. 특히, 청렴을 실천하는 대구광역시 달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근) Wee센터에는 겨울방학을 맞아 학업중단청소년의 행복한 미래를 위해 일일직업체험 ‘꿈찾기Ⅲ’를 진행하였다.

최근 핫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이색직업인 마술사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고, 실제로 마술을 직접 배워보는 과정에서 직업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높이고자 하였다. 또한 마술사는 고도의 창의성과 사교성을 필요로 하며, 사람들간의 만남을 시작할 때 좋은 도구가 될 수 있기 때문에 학업중단청소년들이 자신감을 가지고 생활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후속으로 진행될 바리스타 직업체험을 통해서는 카페에 있는 다양한 메뉴를 만들어 보는 과정을 통해서 바리스타에 대해서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돕고, 바리스타와 관련된 다양한 직업군에 대해서 알고, 자신의 미래를 계획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하였다.

이번 ‘꿈찾기Ⅲ’ 직업체험 활동을 통해서 참여학생들이 자신의 미래에 대해서 구체적인 꿈과 비젼을 향해갈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본 센타의 울타리 안에서 건강한 청소년기를 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저작권자 © 시사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