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28일 봉담-송산 고속도로 개통
상태바
화성시, 28일 봉담-송산 고속도로 개통
  • 김태현 기자
  • 승인 2021.04.28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철모 시장 “화성시 동서축의 주요 교통망 될 것”

 

(김태현 기자) 화성시가 2017년 4월 착공하여 공사 4년 만에 마도면(평택-시흥 고속도로)과 봉담읍(서수원~오산~평택 고속도로)을 잇는 봉담-송산 고속도로가 28일 개통됐다.   

국토교통부, 서울지방국토관리청, 경기동서순환도로(주)는 27일 서철모 화성시장, 황성규 국토교통부 제2차관, 김상석 서울지방국토관리청장, 이한규 경기도행정2부지사, 송옥주‧이원욱 국회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봉담-송산 고속도로 마도영업소에서 개통식을 가졌다. 

봉담-송산 고속도로는 총 투자비 1조 3,253억 원, 총 연장 18.3km(양방향 4차로)로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260km, 반경 41km) 남측구간으로 평택-시흥 및 동탄-봉담을 연결하는 노선이다. 

봉담-송산 고속도로는 수도권 남부 5개 고속도로(중부, 경부, 영동, 서수원∼평택, 평택∼시흥)를 연결하여 수도권 전 지역에서 접근성을 개선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주요 시설물로는 나들목 4개소, 졸음쉼터 2개소 등이 있으며, 봉담에서 송산까지의 주행거리 8.3km, 주행시간 약 25.7분을 단축은 물론 연간 약 843억 원의 물류비용 절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서철모 시장은 “이번 개통한 봉담-송산 고속도로는 화성시 동서축의 주요 교통망이 될 것이며 이동시간 단축과 시민의 삶의 질 향상 및 지역균형 발전 또한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이라며 “앞으로도 화성시는 도시경쟁력과 도시 위상에 걸맞은 바르고 균형 잡힌 성장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