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교육지원청은 5월 30일 여성회관과 여주도서관 일원에서 관내 학생, 학부모, 교사를 대상으로 ‘여주 찾아가는 진로진학 설명회’를 개최했다.

여주 진로진학상담교사협의회의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설명회에는 학생 맞춤형 진로진학 특강을 시작으로 고등학교 입학설명회, 대학 모의면접, 대학생 학과 멘토링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경기대학교 선임 입학사정관을 비롯한 진로와 진학 분야의 유명 강사를 초청해 학부모들이 궁금해 하는 대학입시의 변화에 대한 최신의 정보 공유의 장이 마련되었다.

경기도교육청 진로진학지원센터의 지원을 받아 실시한 ‘대학 모의 면접’은 사전 신청한 고3학생이 자신의 학교생활기록부와 자기소개서를 바탕으로 실전 대입면접에서 효과적으로 대답할 수 있도록 맞춤형 지도가 이루어졌으며, ‘대학생 학과 멘토링’은 서울의 주요 대학의 학과별 자원봉사 대학생 17명이 각자의 학교와 학과를 학생들에게 소개하며, 선배들의 경험을 바탕으로 후배들이 진로와 진학의 방향을 설정할 수 있도록 도와 주었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 여주에서 유명 대학의 입학사정관의 특강을 듣는 기회는 흔치않다. 막연하게 생각했던 대입 학생부종합전형에 대해 이해 할 수 있는 자리였다. 앞으로도 이런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졌으면 좋겠다.”는 말을 전했다.

여주교육지원청 정종민 교육장은 “오늘의 진로진학 설명회는 「학생특별시-여주」 실현을 위해 학생, 학부모, 교사 ‘교육 3주체’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소중한 자리이다. 앞으로도 여주교육지원청은 자녀의 진로와 진학에 대한 학부모 역량 강화를 위해 최선의 지원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