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승삼) Wee센터에서는 자녀양육과 관련된 학부모님들의 고민을 함께 나누고 자녀양육에 힘을 실어드리고자 7월 12일(화)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관내 학부모님을 대상으로 「마음의 근력, 내 아이의 회복탄력성 키우기」학부모 특강을 진행한다.

‘회복탄력성(resilience)’은 역경이나 좌절을 경험했을 때 그것을 잘 버티고 고무공처럼 튀어 올라 극복할 수 있는 내적 힘, ‘마음의 근육’을 뜻한다. 인생에서 만나는 크고 작은 역경과 어려움을 도약의 발판으로 삼는 마음의 근력이라고도 설명된다. 특히‘회복탄력성’은 과중한 학업부담과 극심한 경쟁, 학교 폭력 등 다양한 스트레스와 학교 안팎의 위험, 위기에 노출된 모든 학생들에게 필요한 능력이다.

이러한 회복탄력성을 키우기 위해서 무엇보다도 부모의 양육태도가 중요한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이번 학부모 특강에서는 자녀의 자존감과 자기조절력, 긍정적인 대인관계 능력 및 소통능력을 키우는 양육법을 배우는 시간이 될 것이다.

김경훈 중등교육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서 관내 학부모님들이 자녀들의 긍정적인 측면을 발견하고 촉진시켜주는 양육 태도를 익혀 자녀와 행복하게 성장하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시사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