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김태현 기자)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교육장. 정순봉) Wee센터에서는 7일, 관내 초․중․고교에 배치된 전문상담(교)사가 참석한 가운데『2016 Wee센터 교사 연수 프로그램, 비폭력 대화』를 진행하였다.

시흥 Wee센터(센터장. 정순봉) 교사 연수 프로그램은 2016학년도에는 6회 연수 연수가 계획되었으며, 이번이 세 번째 연수로, 전문상담(교)사 뿐만 아니라 일반교사의 상담역량을 강화하고자 진행되었다.

이번 ‘비폭력 대화’ 연수는 다른 사람과 자신에게 공감, 배려, 그리고 존중의 마음을 갖을 수 있도록 하며, 일상생활 속에서 다른 사람과 어떻게 대화하는지에 대해 배우고, 비폭력 대화법을 학교상담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실습도 진행되었다.

이 날 강의를 진행한 학부모성장지원센터 김미경 강사는 “평소 사람들과 대화하다가 보면,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공격적이거나 폭력적이게 반응할 때가 있다며, 비폭력 대화법으로 대화를 나누다 보면, 성숙되고 깊이 있는 인간관계를 맺을 수 있다. 학생들이 비폭력 대화법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학교현장에 계신 선생님들이 잘 지도하기를 바란다‘ 고 하였다.

시흥 Wee센터는 2016년도에 학교현장에서 실제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상답기법들을 주제로 교사연수를 진행할 것이며, 차기 학기에도 단위학교 전문상담(교)사들을 대상으로 한 연수를 운영할 것이다.

저작권자 © 시사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