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호정 기자) 예산교육지원청(교육장 김종하)은 지난 15일 여학생 체육활동 활성화를 위해 담당자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의회에는 관내 체육교사들이 참석하여 여학생 체육활동의 현황과 문제점을 파악하고, 이를 개선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였다. 또한 체육활동에 참여하는 여학생들이 보다 즐겁고 활발하게 활동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경험과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에 논의된 내용을 바탕으로 2월에 예산군 체육교사들이 자체 연수를 운영하고,‘교육과정 함께 만들기’주간을 활용하여 교육공동체가 머리를 맞대어 교육과정에 녹여낼 계획이다. 또한 7월에는 학생들의 역량과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는 발표회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예산교육지원청 김종하 교육장은 “여학생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여건 조성을 통해 여학생 체육 활성화와 학생들의 체력 향상, 꿈과 끼를 마음껏 펼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이어서“학교 현장에서 다양한 학교폭력 사안을 공정하고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노력하는 책임교사의 수고에 감사하며, 모든 아동이 건강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삶의 주체로 존중받을 수 있도록 힘써달라”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