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연길 기자) 경상북도교육청과학원(원장 이승수)은 도내 초·중등학교 자녀를 둔 경북교육 30가족을 대상으로 2024. 1. 23.(화) ~ 1. 24.(수), 1. 30.(화) ~ 2. 2.(금) 6일간‘2023 겨울방학 가족과 함께하는 창의과학교실’을 운영하였다. 

특히 올해는 가족이 원하는 주제의 프로그램을 선택해서 참여하는 수요자 맞춤형 가족창의과학교실로 새롭게 운영하였다. 이에 참여 가족들은 과학으로 행복한 하루를 보내었다. 

세부 프로그램 내용을 살펴보면 먼저, <과학 톺아보기>에서는 ‘현미경대탐험’을 통해 직접 눈에 보이지 않는 다양한 생물을 관찰해 보는 활동을 하였다. 다음으로 <질문이 있는 과학>에서는 일상생활 속의 다양한 과학현상을 과학쇼로 만나보고 질문을 통해  직접 해결해 보는 ‘질문이 있는 과학쇼’활동을 하였다. 마지막으로 창의융합 과학탐구에서는 기후위기에 대해 알아보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업사이클링 활동으로‘커피박 키링’을 만들었다.  

체험에 참여한 학부모님은 공통적으로“과학 교실의 다양한 과학프로그램을 아이와 함께 참여하니 너무 재미있었고, 또 원하는 프로그램 선택해서 할 수 있어서 좋았다. 기회가 된다면 다음에도 꼭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승수 원장은“ 가족이 직접 원하는 프로그램을 선택하여 참여하는 수요자 맞춤형 가족창의과학교실을 통해 과학적 탐구력 신장과 함께 참가 가족들이 과학에 빠져드는 소중한 시간을 보냈기를 바란다. ”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