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현 기자)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은 경기도의회 장윤정 의원(안산 3)과 관련 부서가 함께 참여하여 학교 현장 방문 정담회를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정담회는 경수초와 성포초를 시작으로 이달 23일까지 관내 19개 학교를 직접 찾아가 학교 현안과 애로사항을 듣고 해결방안을 모색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장윤정 의원은 정담회에서 ▲ 늘봄학교 실시에 따른 교육현장 의견 ▲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요청사항 ▲ 학교 운영상 불필요한 제도개선 방안 등을 주로 청취하고 있으며, 

관련 내용에 대하여 교육지원청 처리 부서와 학교 관계자와 함께 해결하는 방법으로 진행을 하고 있다.

장윤정 의원은 “의정활동을 하면서 늘 학교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당면한 어려움을 해결해야 한다는 신념을 갖고 있다”며, 올해에는 작년보다 많은 학교를 직접 찾아가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들어볼 것”이라고 밝혔다.

안산교육지원청 이동열 학교행정지원과장은“이번 정담회를 통해 학교별 현안에 대해 깊이 있는 소통을 할 수 있었고 해결을 위한 다양한 방안들을 함께 고민할 수 있었다”라며 “의회협력 담당 부서장으로써 학교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대외협력기관과 함께 현장의 어려움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