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재형·서대기 기자) 화성시문화재단이 브리즈 아트페어와 함께 청년 예술인의 중앙 미술시장 진출 지원해 청년작가들의 중앙무대진출을 돕고 지역예술 유통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화성문화재단 은  올해 신설된 지역예술 유통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2024년 브리즈 아트페어 '로컬트랙 화성'에 참여할 예술인을 선정했다고 4일 밝혔다.

화성시의 지속가능한 예술 생태계 조성에 기여하고 있는 ‘브리즈 아트페어’는 2012년 시작돼 올해로 11주년을 맞으며 ‘로컬트랙’은 브리즈 아트페어가 2022년부터 운영해온 세션으로 지역문화예술재단과 함께 지역의 유망한 신진 예술인을 발굴 및 지원하는 협업 프로젝트이다. .

화성시문화재단은 1월 19일(금)부터  참여 예술인을 모집했으며, 행정심의 및 서류심의, 전문가 인터뷰 심의 끝에 3명의 청년 예술인을 지난 2월 선정 발표 했다. 색면추상 작업을 통해 관계의 상대성을 탐구하는 김유신 작가, 흘러넘치는 감정을 식물의 이미지에 투영하여 기록하는 김효정 작가, 장소의 중심부를 벗어난 이면의 풍경을 소재로 작업하는 염선빈 작가 이다. 

이들선정 3인은  2024 브리즈 아트페어 '로컬트랙 화성'에 참가하게 되며, 작품 운송, 마케팅 및 통합 홍보, 신진 예술인들을 위한 교육 및 교류 프로그램 등을 지원받게 된다.

2024년 브리즈 아트페어는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에서 4월 18일(목)부터 21일(일)까지 1부, 4월 25일(목)부터 28일(일)까지 2부가 열린다. 로컬트랙 화성 세션은 4월 18일(목)부터 21일(일)까지 열리는 1부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동탄복합문화센터에서 3월 8일(금)과 9일(토) 양일간 열리는 특강에서  정지연 브리즈 아트페어 디렉터가 지역 예술인을 대상으로 작가노트와 포트폴리오 작성 방법 및 신진 예술가가 성장하는 방법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브리즈 아트페어 로컬트랙 화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화성시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타 문의는 예술인지원팀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시사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